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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머스] 안전지대알고리즘 2023. 8. 15. 16:05
문제
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, 아래, 좌,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.
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,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.
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풀이
간단히 생각해서 모든 맵을 탐색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.
따라서 지뢰의 좌표 -> 주변 탐색 방식으로 풀이하였다.
이때 주의할 점은 인접한 지역에 지뢰가 있을 경우 위험지역이 겹치므로 탐색시 visited처리를 해서 탐색하도록 한다.import java.util.*; import java.lang.*; class Solution { static int[] x_loc = {-1, 0, 1, -1, 1, -1, 0, 1}; static int[] y_loc = {-1, -1, -1, 0, 0, 1, 1, 1}; static int count = 0; public int solution(int[][] board) { boolean[][] visited = new boolean[board.length][board[0].length]; for(int i = 0; i < board.length; i++) { for(int j = 0; j < board[0].length; j++) { if (board[i][j] == 1) { count++; bfs(board, visited, i, j); } } } return board.length * board.length - count; } static void bfs(int[][] map, boolean[][] visited, int startX, int startY) { visited[startX][startY] = true; for(int i = 0; i < 8; i++) { int x = startX + x_loc[i]; int y = startY + y_loc[i]; if (check(x, y, map) && !visited[x][y]) { visited[x][y] = true; count++; } } } static boolean check(int x, int y, int[][] map) { return x >= 0 && x < map.length && y >= 0 && y < map[0].length && map[x][y] != 1; } static class Location { private int x; private int y; public Location(int x, int y) { this.x = x; this.y = y; } } }
https://github.com/Win-9/Algorism/tree/main/programers/%EC%95%88%EC%A0%84%EC%A7%80%EB%8C%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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